동방박사들이 별을 따라왔다는 얘기가 가짜인 이유

 1)점성술은 창조주께서 (Yashar'al)백성에게 엄격하게 금지시킨 행위다. 그런데 마태2장은 (Magi/Sabios)이 "별"의 인도를 따라 베들레헴까지 왔다고 언급한다.

2)마태2장에 몇차례 인용한 예언의 적용이 잘못돼있다.

3)누가의 2장의 기록과 마태2장의 기록은 서로 조화되지 않는다.

4)레위기12장의 기록과 마태2장의 기록은 서로 조화되지 않는다.

5)누가에 언급된 천사들의 외침과 베들레헴에서 자행됐다는 어린이들의 집단살육과 조화되지 않는다.

이상의 다섯가지 요소를 하나 하나 검토해본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1)점성술은 창조주께서 (Yashar'al)백성에게 엄격하게 금지시킨 행위다. 그런데 마태2장은 (Magi/Sabios)이 '별'의 인도를 따라 베들레헴까지 왔다고 언급한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Deuteronomio:17:3(카도쉬)

[3] por ir a servir otros dioses y adorarlos, el sol, la luna, o cualquier cosa en el firmamento – algo que Yo he prohibido –

신명기 17:3(Korean Living Bible)

2-3 “여러분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주신 성 에서 어떤 남자나 여자가 여호와의 계약을 어기고 내가 명령하지 않은 다른 신이나 해와 달과 별을 섬기고 절함으로 악한 짓을 하는 자가 있다는 소문이 들리면

(LXX2012UK) and they should go and serve other gods, and worship them, the sun, or the moon, or any of the host of heaven, which he commanded you not to do,

♤the host of heaven= the stars

ㅡㅡㅡㅡㅡㅡ

출애굽기 20:4(Korean Living Bible)

4 “너희는 하늘이나 땅이나 땅 아래 물 속에 있는 어떤 것의 모양을 본떠서 우상을 만들지 말며

Éxodo:20

[4] No te harás para ti imagen tallada de ningún tipo de representación de ninguna cosa arriba en el cielo, debajo en la tierra o en el agua debajo de la línea de la orilla.

[5] No te inclinarás a ellas ni las servirás; Porque Yo, יהוה tu Elohim, soy un Elohim celoso, castigando a los hijos por los pecados de los padres hasta la tercera y cuarta generación de aquellos que me odian,

ㅡㅡㅡㅡㅡㅡㅡㅡㅡ

Jeremías:8

[2] Ellos los esparcirán, expuestos al sol, la luna y todo el ejército del cielo, los que ellos amaron, sirvieron, caminaron en su sombra, de quienes aprendieron y a quienes adoraron. Los huesos no serán recogidos ni enterrados, sino serán dejados tirados en el suelo como estiércol.

예레미야 8:2(Korean Living Bible)

2 그들이 사랑하고 섬기며 따르고 찾아 경배하던 해와 달과 하늘의 무수한 별 아래 흩어 버리고 그것을 거두거나 묻지 않을 것이니 그 뼈들은 분뇨처럼 땅에 흩어진 채 그대로 있을 것이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Deuteronomio:4:19(카도쉬)

[19] Por la misma razón no miren al firmamento, al sol, la luna, las estrellas y todo en el firmamento, y se vuelvan extraviados para adorarlos y servirlos; YAHWEH su Elohim los ha otorgado a todos los pueblos debajo de todo el firmamento.

신명기 4:19(Korean Living Bible)

19 그리고 하늘의 해나 달이나 별을 보고 매혹되어 경배하지 마십시오. 그런 것들은 여러분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온 세상 사람들의 유익을 위해 주신 것입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

이사야 47:13(Korean Living Bible)

13 너는 수많은 조언으로 지쳐 있다. 점성가들과 달과 별을 보고 예언하는 자들이 네가 당할 재앙에서 너를 구하게 하라.

Isaías:47:13(카도쉬)

[13] Estás desgastada de todos tus consejos – así que deja que los astrólogos de los cielos se levanten y te liberen, que vean las estrellas y te digan lo que te está al suceder.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Amos 5:26(2001역)

 But then, you chose Moloch’s tent

And the star of Raiphan to serve as your gods

You molded idols of them for yourselves!

27 So beyond Damascus, I’ll move you,’

Says Jehovah, the Almighty God.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Jeremías:10:2(kadosh)

[2] Aquí está lo que YAHWEH dice: "No aprendan los caminos de los Goyim, no se alarmenpor los signos astrológicos, aunque los Goyim se alarman;

Yirmeyahu (Jeremiah) 10:2 TS2009

Thus said יהוה, “Do not learn the way of the nations, and do not be awed by the signs of the heavens, for the nations are awed by them.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2)마태2장에 몇차례 인용한 예언의 적용이 완전히 잘못 적용돼있다.

마태2:15(KLB)

15 헤롯이 죽을 때까지 거기 있었다. 이리하여 주님께서 예언자를 통해 [d]“내가 이집트에서 내 아들을 불러내었다” 하신 말씀이 이루어졌다.

ㄱ)마태2장은 호세아11장1절의 표현을 잘못 적용시켰습니까?

답)그렇다! 호세아서11장의 이야기는 이스라엘 백성을 400년만에 미츠라임(애굽)으로부터 구출해 내신 이야기를 하고있다. 그럼에도불구하고 호세아11:2절이 말하는것처럼, 그후에 그들이 우상숭배(바알숭배)에 빠졌음을 말하고 있다. 그러므로 호세아11장의 말씀은 아기[YAHŪSHA]를 알라힘께서 이집트로 피신시켰다가 다시 빼내오신다는 이야기가 결단코 아니다.

호세아11:1~2절의 번역은 이러하다.

Chapter 11(2001역)

1 ‘It was early on when they were disowned,

And IsraEl’s kings were also disowned.

But as an infant, IsraEl was so deeply loved,

So I called his children from Egypt.

2 But, as I was calling them back,

They started turning from Me…

To BaAl Im they brought sacrifices,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Hoshĕa (Hosea) 11:1 TS2009

“When Yisra’ĕl was a child, I loved him, and out of Mitsrayim I called My son.

♤Mitsrayim=이집트

[Yashar'al]을 미츠라임(이집트)으로부터 불러냈다는 말은 중보자 모세를 통해서 애굽으로부터 파라오의 폭압에 시달리던 [야샤르알/Yashar'al] 백성을 구출해 내셨다는 의미다. 이것은 미래에있을 알라힘(Alahym)의 [야샤르알/이스라엘]을 구출하실것을 (소규모)형태로 보여주신것이다. (갈라디아6:16)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마태2:17-18(KLB)

17 이 사건으로 예언자 예레미야의 다음과 같은 예언이 이루어졌다.

18 [e]“라마에서 한 소리가 들리니 슬퍼하고 통곡하는 소리이다. 라헬이 자식을 잃고 슬퍼하며 위로받기를 거절하는구나.”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ㄴ)예레미야서 31:15절의 설명은 베들레헴에서 수많은 아기들이 죽을것을 표현한게 아닙니까?

답)예레미야31:15절의 예언은 베들레헴에서의 살육을 표현한것이 결단코 아니다. 

예레미야31:15절의 전후문맥을 읽어보면 바벨론으로 사로잡혀간자들이 다시70년후에 되돌아올것을 예언한 내용의 중간에 나온말이다. 다시말해, 예루살렘이 신바빌로니아의 느부갓네살왕에게 정복당해 [야샤르알/Yashar'al]백성이 바벨론으로 끌려갔다가 다시 돌아올것에 관한 [중첩된 예언]의 일부이다. (계시록18:4절/참조)

이예언은 베들레헴에서의 살육을 예언한 예언이 결단코 아니다. 오히려 이스라엘 전역에서 많은사람들이 포로로 사로잡혀갈것을 예언한것이다.

예레미야31:15절(2001역)의 전후엔 이런말이 나온다.

14 ‘Then I’ll magnify the lives of the Priests

And [the lives of] the sons of Levi…

My people will own many good things!

‘Jehovah said:

15 A voice was heard crying from RamAh

The sounds of weeping, wailing, and grief.

It was RachEl crying over her sons…

She refused to accept any comfort,

Because they aren’t here anymore.

16 ‘Then to her, Jehovah said this:

Stop crying and dry the tears from your eyes,

For you’ll be paid a wage for your work…

They’ll be returned from their enemies’ lands,

15절엔 라헬의 아들들이 '람마'에 없기 때문인데 이유는 바벨론으로 끌려갔기 때문이다. 이것은 베들레헴과 아무 상관이 없는 표현인데 마태2장의 작가는 이표현을 마태2장에 사용해서 마치 베들레헴에서 일어난? 살해행위가 예레미야서31장15절에 예언됐었던것인양 위장시켰다.

예레미야31:16~18절(2001역)

16 ‘Then to her, Jehovah said this:

Stop crying and dry the tears from your eyes, For you’ll be paid a wage for your work…

They’ll be returned from their enemies’ lands,

17 And there is still hope for those that survived, says Jehovah;

For your sons will return to their borders.

18 ‘Then I heard Ephraim grieving;

So I listened and he told Me this:

You beat me and I was corrected;

For I had acted like a [wild] calf.

But You turned me around and now I’ve returned;

For, You are Jehovah, my God!

마태2장의 한글번역판만 읽어서는 예레미야서31장15절의 말씀의 의중을 온전히 파악하기가 힘들 수 있다. 예레미야31장은 마태2장과 아무런 관련성이 없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3)누가의 2장의 기록과 마태2장의 기록은 서로 조화되지 않는다.

누가2:19~26(KLB)

19 마리아는 이 모든 말을 마음에 새겨 깊이 생각하였다.

20 목자들은 듣고 본 모든 일이 천사들에게 들은 것과 같았으므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고 찬송하면서 돌아갔다.

21 아기가 난 지 8일 만인 [b]할례식 날 천사가 전에 일러 준 대로 그 이름을 ‘예수’ 라고 지었다.

22 모세의 법대로 아기에게 정결 의식을 행하는 날이 되었다. 그래서 부모가 아기를 데리고 예루살렘으로 올라갔다.

23-24 이것은 주님의 율법에 [c]“첫아들을 거룩하게 구별하여 주께 드려라” 고 기록된 말씀대로 아기를 주님께 드리고 또 주님의 율법에 말씀하신 대로 [d]“산비둘기 두 마리나 집비둘기 새끼 두 마리” 로 제사를 드리기 위해서였다.

25-26 그때 예루살렘에 시므온이란 의롭고 경건한 사람이 살고 있었다. 그는 함께 계신 성령님으로부터 살아서 그리스도를 뵈올 것이라는 계시를 받고 이스라엘의 위로가 되실 그분을 간절히 기다리고 있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누가2:22절을 보면 [정결의식]을 행하는 날이 됐다고 표현하고 있다. '정결의식'이란 사내아이를 낳은 경우에 40일이 지나면 성전으로 올라가서 비둘기나 어린양을 바치는 의식을 말한다.

누가의 기록은 아기[Yahusha]의 부모가 40일이 지난 날에 예루살렘 성전으로 올라갔다고 분명히 말한다. 그러나 마태2장의 기록은 천사가 요셉에게 서둘러서 애굽으로 도망가라고 자시했다고 말한다.마태2장의 기록이 맞다면 아기의 생명이 위험에 빠져있는 위급한 순간이었으므로 예루살렘 성전으로 올라가서 정결의식을 행할 생각이나 마음의 여유가 전혀 없었을것이다. 그러므로 여기서 명백히 누가의 기록이 맞다면 마태의 기록은 거짓이란 얘기가 된다! 사실은 마태의 기록이 거짓이 아니라, 마태의 기록을 [변조시킨자]의 마태2장 기록이 "거짓"이란 얘기다. 사도마태는 마태2장의 저자가 아니다! 게다가 누가2장39절은 예루살렘 성전에서의 율법의 정결의식을 마친뒤 나사렛으로 돌아갔다고 말한다. 누가복음에는 이집트로 피신했다가 애굽에서 돌아왔다는 이야기가 전혀 나오지 않는다.

누가복음 2:39(Korean Living Bible)

나사렛 귀환

39 아기의 부모는 율법에 따라 모든 의식을 마치고 고향인 갈릴리 나사렛으로 돌아갔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4)레위기12장의 기록과 마태2장의 기록은 서로 조화되지 않는다.

레위기 12(Korean Living Bible)

해산한 여인의 정결 의식

12 여호와께서 모세를 통하여 이스라엘 백성에게 이렇게 말씀하셨다.

2 “여자가 임신하여 아들을 낳으면 산모는 7일 동안 부정할 것이다. 이것은 생리 기간 중의 부정과 마찬가지이다.

3 생후 8일째가 되면 그 아이의 포피를 잘라 할례를 베풀어야 한다.

4 해산한 여인은 그때부터 33일을 지나야 그 피의 부정에서 깨끗해질 것이다. 그 동안에는 거룩한 물건을 만져서도 안 되며 성소에 들어가서도 안 된다.

“여자가 아들을 낳았든지 딸을 낳았든지 그 부정한 기간이 지나면 그 여인은 번제물로 일 년 된 어린 양 한 마리와, 속죄제물로 집비둘기 새끼나 산비둘기 한 마리를 마련하여 제사장에게 가져갈 것이며

7 제사장은 그 제물을 나 여호와 앞에 바쳐 그 여인을 위해 속죄해야 한다. 그러면 그 여인의 부정이 의식상 완전히 깨끗해질 것이다. 이것은 해산한 여자에 관한 규정이다.

8 “만일 그 여인이 너무 가난하여 어린 양을 제물로 드릴 형편이 못 되면 산비둘기 두 마리나 집비둘기 새끼 두 마리를 제사장에게 가지고 가서 하나는 번제물로, 하나는 속죄제물로 주도록 하여라. 제사장이 그 여인을 위해 속죄하면 그녀가 의식상 깨끗해질 것이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레위기12장의 예언은 산모를 정결케하는 규정인데 반드시 40일동안 격리된 상태로 몸조심을 해야 한다. 4절을보면 피의 부정에서 깨끗해지려면 반드시33일을 더 지나야 한다고 말한다. 이말은 앞의 7일간을 감안해서 이해해야 하므로 40일이 지나야 비로소 피의 부정에서 깨끗해진다는 뜻이다.

따라서 41일째 되는 날에 미리암과 요셉은 아기[Yahūsha]를 데리고 예루살렘 성전으로 올라갔을것이다. 그후 그들은 무사히 나사렛으로 돌아갔다. [고로 요셉과 미리암과 (YAHŪSHA)께선 한번도 이집트로 간적이 없다.]

피의 부정함이 지배하는 동안엔 산모는 가능한한 외출을 삼가야 한다. 왜냐하면 아직 그녀는 부정하기 때문이다. 부정한 상태에서 그녀가 무엇을 만지면 그것 역시 부정해진다. 그래서 40일이 지나기 전에는 거룩한것을 만져선 결코 아니된다.

ㅡㅡㅡㅡㅡㅡㅡㅡ

레위기15장(KLB)

19 “여자가 월경할 경우에는 7일 동안 부정하다. 그리고 그 여자를 만지는 자는 저녁까지 부정할 것이며

20 생리 기간 동안에 그 여자가 앉거나 누운 자리는 다 부정하다.

21-22 그러므로 그 여자의 침구나 그 여자가 앉았던 곳을 만지는 자는 옷을 빨고 목욕을 해야 한다. 그러나 저녁까지는 여전히 부정할 것이다.

23 그리고 그 여자의 잠자리나 그 여자가 앉은 좌석에 있는 물건을 만진 자도 저녁까지 부정할 것이다.

24 또 생리 기간 중의 여자와 성관계를 가지는 자는 그 불결에 전염되어 7일 동안 부정할 것이며 그가 눕는 자리마다 부정할 것이다.

25 “만일 생리 기간이 지났는데도 월경이 계속되거나 또 생리 기간이 아닌데도 피가 흐르면 그 기간 동안에 그 여자는 정상 생리 기간 때와 마찬가지로 부정하며

26 그 기간 동안에 그 여자가 눕는 자리나 앉는 자리도 정상 생리 기간 때와 마찬가지로 부정하다.

27 이런 것을 만지는 자는 부정하므로 옷을 빨고 목욕을 해야 한다. 그러나 저녁까지는 여전히 부정할 것이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사내아이를 낳은 여자는 40일간 부정하다 했으므로 레위기15장의 규정이 40일동안 적용된다. 따라서 40일 동안엔 사내아이를 낳은 여자가 활동에 상당한 제약을 받게 된다. 이것은 오히려 산모의 빠른 회복을 돕는 마련이었다. (미리암)은 모세의 율법하에 있었으므로 베들레헴에서 40일 동안은 거의 두문불출한 상태로 지냈을것이다. 이제 40일이 채워지면 반드시 예루살렘 성전으로 올라가서 제사장에게 산비둘기 두마리를 바쳐야 한다. 그때 비로소 피의 부정에서 온전히 깨끗해진다.

그러므로 율법규정을 살펴볼때 이런 정결의식을 행하지 않고 이집트로 급하게 도피했다는 말은 한마디로 '드라마틱'한 측면은 있으나 사실과는 거리가 먼 이야기로 판단된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5)누가에 언급된 천사들의 외침의 내용과 베들레헴에서 자행됐다는 어린이들의 집단살육과 조화되나요?

답)조화되지 않는다. 누가2:10절과14절을 보면 메시아의 탄생은 기쁨과 평화와 창조주께의 영광이 연계된 이벤트이다.

메시아께선 정확하게 아담으로부터 계산해보면 77번째 세대의 인물로 탄생하셨다. 그런 메시아의 중대한 탄생 직후에 살육이 행해지도록 창조주께서 방치하셨다? 

한마디로 말도 안되는 생각이다! 창조주께선 솔로몬의 통치40년간 이스라엘(YASHAR'AL)에서 전쟁 함성이 들리지 않도록 보호하셨다. 왜냐하면 솔로몬의 통치가 평화로 특징 지워질 필요성이 있었기 때문이다. 하물며 그러한데 지금은 메시아께서 탄생한 순간이 아닌가?

♤천사들의 외침의 내용은 기쁨과 평화였다! 

그런데 메시아가 탄생한 지역에서 헤롯이 무죄한 어린아이들의 피를 흘리도록 방치하셨다? 결단코 그럴리가 없다.

누가2장(KLB)

8 바로 그 부근 들판에는 목자들이 밤을 새워가며 양떼를 지키고 있었다.

9 그때 갑자기 천사가 나타나 그들 곁에 서고 주의 영광의 광채가 그들 주변에 비치었다. 이 광경을 보고 목자들이 몹시 무서워하자

10 천사가 그들에게 말하였다. “무서워하지 말아라. 내가 너희에게 모든 백성들이 크게 기뻐할 좋은 소식을 알린다.

11 오늘 밤 다윗의 동네에 너희를 위하여 구주가 나셨으니 그분이 곧 [a]그리스도 주님이시다.

12 그 증거로서 너희는 포대기에 싸여 구유에 뉘어 있는 갓난아기를 볼 것이다.”

13 그러자 갑자기 수많은 하늘의 군대가 나타나 그 천사와 함께

14 “가장 높은 하늘에서는 하나님께 영광! 땅에서는 하나님의 은총을 받은 사람들에게 평화!” 하며 하나님을 찬송하였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

Luqas (Luke) 2:13‭-‬14 TS2009

And suddenly there was with the messenger a crowd of the heavenly host praising Elohim and saying, Esteem to Elohim in the highest, and on earth peace among men with whom He is pleased!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결론)관련된 모든 정황을 고려해보건데, 마태2장의 기록은 성경 전체와 전혀 조화되지 않는다. 특히, 누가복음2장과 상충된다. 만약에 누가복음2장이 정확한 기록이라면 마태2장이 묘사한 그런일은 전혀 발생하지 않았다는 뜻이다. 우린 누가2장의 기록이 정확한것으로 신뢰할 수 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AlaHymYAHŪAH께서 요셉과 정혼한 상태에 있었던 Miryam을 선택하신것은 복합적인 이유가 있었다. 태어나실 Yashar'al의 King이 구약성경의 예언을 성취시키려면 반드시 다윗가계의 후손에서 태어나셔야 했다. 요셉의 직접적 조상이 다윗이다. 마찬가지로 Miryam의 직접적 조상 역시 다윗이다. (누가와/마태의/족보참조)

뿐만아니라 결혼한 여자에게서 메시아를 탄생하도록 조치하셔서도 안됐다. 기혼여성에게 메시아를 성령으로 임신시킨다는 개념은 있을 수 없다.

이런상황에서 Alahym YAhūAH의 선택은 필연적으로 요셉과 미리암 일 수 밖에 없었다.

게다가 한번도 성관계를 하지 않은 처녀에게서 메시아가 출생해야 하므로 [처녀임신]에 대한 보호장치를 하셔야했다.

만일 남자와 약혼하지 않은 상태의 여자를 골라서 성령으로 임신시키시면 메시아를 임신했음에도 불구하고 유대인들은 그녀를 부도덕한 여자로 간주하여 사형에 처할 수 도 있었다.

그러므로 창조주께선 Miryam과 요셉을 선택하시어 가브리엘을 보내어 아기의 이름을[YAHŪSHA]로 알려주시기 이전에 이미 둘사이를 정혼한 상태로 만드셨음을 알 수 있다. 미리암과 요셉이 서로 정혼한것은 AlahymYAHŪAH의 '뜻'이라는 이야길 하는 중이다.

두사람의 [약혼]과 [결혼]이 ALAHYM YAHŪAH의 뜻일진데 요셉이 미리암의 임신사실을 알게된 뒤에 파혼을 진지하게 고려했다? 말도 안되는 추리다.

왜냐하면 메시아께선 다윗의 육적 후손으로 태어나셔야 했으며 모계와 부계가 모두 다윗에게로 연결돼야 했다. 그러므로 이것은 ALAHYM YAHŪAH께서 Miryam과 요셉의 출생과 성장 모두를 관여하셨단 뜻이다.

그러므로 두사람의 만남과 약혼도 Alahym YAHŪAH께서 추진(관여)하신 일임에 틀림없다.

미리암이 요셉과 정혼한 상태에서 임신하게되면 미리암에 대한 보호가 되면서 부도덕한 여자로 간주되어 처벌당하지 않아도 된다.

미리암이 엘리사벳의 집에서 나온 다음에 요셉(Yahūsaph)과 결혼했으므로 인식의 눈이 있는 사람들의 눈에는 미리암이 임신한 아기가 요셉(Yahūsaph)의 자식이 아니란 사실을 분명하게 분별할 수 있었다.

♤Yahūsaph(야후삽)=YAHŪAH께서 증가시키신다는 뜻

엘리사벳의 남편은 제사장이었다. 따라서 미리암이 임신 초기3개월동안 스가랴의 집에서 머문것도 미리암의 선택이 아니라 Alahym YAHŪAH께서 원하신 일 이었음을 알 수 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

마태2장을 기록한 후기 작가가 무슨 의도로 그런 이야기를 지어냈는지 정확히 우린 모른다. 미리암과 야후삽과 메시아가 이집트로 피신해 있다가 헤롯왕이 사망한후에 유다땅으로 돌아왔다는 말도 안되는 '기록'을 첨가한것이 그들에게 어떤 잇점을 주는것일까? 이집트는 태양신을 섬기는 나라이므로 메시아가 이집트에서 나온것이 되면서 메시아를 '호루스'신과 [연계]시키려고 그리한것일까?

크리스토 그람 표시는 콘스탄탄 황제때보다 훨씬 과거로 소급한다.

예수회 상징인 검은태양과《IHS》글자를 보면 이런 우려가 어느정도 합리적 근거가 있는것처럼 보인다.

필자는 예전에 예수회의 상징인(IHS)를 분석한 기사를 블로그에 올린적이 있다.

(헬리오스/Helios)글자에도(IHS)가 들어있다.

Helios

Helios was the personification of the Sun in Greek mythology. Homer often calls him Titan or Hyperion, while Hesiod and the Homeric Hymn separate him as a son of the Titans Hyperion and Theia or Euryphaessa and brother of the goddesses Selene, the moon, and Eos, the dawn. Ovid also calls him Titan. Helios was imagined as a handsome god crowned with the shining aureole of the Sun, who drove the chariot of the sun across the sky each day to earth-circling Oceanus and through the world-ocean returned to the East at night. Homer described Helios's chariot as drawn by solar steeds; later Pindar described it as drawn by "fire-darting steeds". Still later, the horses were given fiery names: Pyrois, Aeos, Aethon, and Phlegon. As time passed, Helios was increasingly identified with the god of light, Apollo. However, in spite of their syncretism, they were also often viewed as two distinct gods. The equivalent of Helios in Roman mythology was Sol, specifically Sol Invictus.

[HELIOS]의 네번째 글자를 맨 앞으로 빼고 (H)를 중간에 넣고 [Helios]의 마지막글자 (S)를 배치하면 간단히 (IHS)가 나온다. Helios의 뜻은 "태양"이란 뜻이다.

Helios, (Greek: “Sun”) in Greek religion, the sun god, sometimes called a Titan.

In classical Greece, Helios was especially worshipped in Rhodes, where from at least the early 5th century BCE he was regarded as the chief god, to whom the island belonged. His worship spread as he became increasingly identified with other deities, often under Eastern influence. From the 5th century BCE, Apollo, originally a deity of radiant purity, was more and more interpreted as a sun god. Under the Roman Empire the sun itself came to be worshipped as the Unconquered Sun.

욧점은 마태2장의 기록이 사도마태의 기록이냐? 아니냐? 하는것이다. 

♤우리의 판단으로는 마태2장은 사도마태의 기록이 아니고, 사악한 의도를 지닌 누군가에 의해 첨가된 "가짜기록"이다!

Comentarios

Entradas más populares de este blog

오늘날 세계를 지배하는 마지막 정부의 증거

일루미나티가 여호와의증인의 통치체를 통제한다는 증거

Illuminati 음모론 일루미나티 총정리